[AWS] 서버(인스턴스) 생성하기

 

 

 AWS 인스턴스 생성하기

 

콘솔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상단에 "EC2" 검색 -> 인스턴스 -> 인스턴스 시작 선택

 

먼저 인스턴스의 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저는 test-1으로 기입하였습니다

 

참고로, 나중에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인스턴스의 OS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저는 ubuntu 선택 후 아키텍처 부분에 64비트(x86)을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서버의 스펙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저는 t2.micro 타입을 선택하였습니다

스펙은 1vCPU에 메모리 1G로 시간당 0.0116USD 비용이 예상됩니다.

 

위 이미지 에서 아래 화살표를 누르시면 

다양한 타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키 페어 생성 단계입니다

서버에 접속을 하기 위한 키이며 기존에 별도 키가 있으시다면  하단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되고요

없으시면 우측에 "새 키페어 생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키를 새로 생성해보겠습니다.

 

키 이름은 임의로 지정을 해주시면 되고요

키 유형은 RSA, 파일 형식은 본인 환경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저는 putty에서 접속할거라 .ppk를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네트워크 설정입니다.

기존에 보안그룹이 없으시면

보안 그룹 생성을 선택해 주시고

하단에 3가지 설정중에 필요하신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있는 곳에서만 접근을 할 거라 ssh 트래픽 허용을 내 IP로 선택을 하였고요

추후에 서버에 웹서버를 올릴 예정이라 HTTP, HTTPS 트래픽 허용도 체크하였습니다

 

다음은 스토리지 구성 단계입니다

저는 10기가를 선택하였고요 gp2타입을 선택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타입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한번 정리를 하겠습니다.

 

요약 내용 한번 확인해보시고

"인스턴스 시작"을 선택합니다

 

인스턴스 생성 성공!!~

 

인스턴스 메뉴에 들어가시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서버 접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